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결백 후기, 쿠키 x(별점:★★★☆)

by Lrzr 2020. 6. 14.

실제 사건을 그대로 연출하고, 실제 인물들의 이름을 가명으로 하여 진행하는 실화 영화가 있는가 하면, 과거 실화 사건의 주제만 가지고 감독의 역량으로 재창작이 되는 실화 영화가 있는데, 

영화 결백도  과거 사건의 배경만을 가져와 재창작되어 진행되는 방식의 실화영화다.

영화 결백의 실화 바탕이 된 사건은 2009년 전남 순천에서 일어났던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 사건'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였으나 2달 가까이 사건의 진실은 진전이 없어 검찰로 넘어가게 되면서 겉으로는 평화로워 보이기만 한 농촌마을의 치정과 살의가 밝혀지게 된 사건입니다. 

아버지 백씨와 친 딸인 백양이 15년째 성관계를 유지해오던 부적절한 사랑을 나누고 있던 사이였고, 이를 딸인 백양의 어머니이자, 백씨의 아내인 최씨가 그 둘의 은밀한 관계에 대해 눈치를 채게 된다.

그로 인하여 딸 백양이 어머니에게 심한 꾸중과 모욕을 주는 욕설을 퍼붓는 어머니에게 앙심을 품고 아버지와 공모하여 살해하기로 마음을 먹고, 백씨가 막걸리 3병을 구입한 뒤 청산가리와 함께 막걸리를 딸에게 주었고, 

딸은 막걸리 한병에다 청산가리를 넣고 일부로 집 마당에 내놓았다고 합니다. 

평소에 술을 즐겨 마시던 아내이자 어머니인 최 씨는 그 막걸리를 가지고 희망근로 현장 동료 3명과 함께 나누어 마시게 되면서 순천 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의 서막이 일어나게 된다.

결과적으로 부녀에게 각각 징역 20년과 무기징역을 선고했다는 순천청산가리 막걸리 살인사건

참으로 어메이징한 사건이 아닐수가 없다...

영화 결백에서는 배경이 바뀌어 순천에서 충남 대천으로 배경이 바뀌었고, 살해 용의자의 지적 수준에 문제가 있는 점은 극중 급성 치매의 채화자역으로 부분 각색되었다.

거기에 영화적 요소로 자주 등장하는 꾸리꾸리한 정치인의 모습을 넣었고,

얽히고 설킨 사건을 하나씩 풀어가는 추적스릴러적인 요소도 넣어 관객들로 하여금 과연 진실이 무엇인지 함께 풀어가는 동시에 영화에 집중할수 있게 만들었다.

사건을 파고들면 들수록 드러나는 추악한 진실의 민낯들이 수면 위로 오르게 되면서 정인과 추인회의 대결구도 또한 흥미를 당기게 만들고, 연기파 배우들의 수준높은 연기력으로 인해 영화를 더 몰입해서 볼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장르가 드라마이지만, 추적스릴러물 같은 느낌도 나면서 스토리 역시 최근 개봉한 한국영화 중 비교적 탄탄한 스토리를 가졌다.

결말에 반전!?요소가 있고 결국에 신파을 지향하는 점이 나오는걸 빼면 잘만들어진 작품이 아닌지...

영화관 할인 이벤트로 저렴하게 영화를 볼수 있는점이 플러스 요인으로 할인받은 금액으로 영화를 본다면 영화비가 아깝지는 않을 영화관람이 될꺼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