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유열의 음악앨범>후기,(별점:★★★☆)

by Lrzr 2019. 8. 29.


90년대 아날로그 감성이 느껴지는 영화<유열의 음악앨범>
영화의 포스터 문구처럼 우연히 필연이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영화인데, 90년대 학창시절을 보내신 분들이라면 과거가 생각나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영화는 우연이 필연으로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데,
우연히 만나게 되는 과정이 너무 개연성이 없어 보일수도 있겠지만, 저런 상황을 직접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이해하실수 있을것 같다.

희안하게도 어디를 가도 눈에 보이는, 잊혀졌다 생각했던 사람인데 내 주위를 맴도는 느낌이 드는 인연이 있는데, 딱 그 느낌이다.

하지만 영화속에서는 그 인연의 결과가 해피엔딩이지만..


90년대 아날로그 감성과 향수를 불러오기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등장하는데,

아쉽게도 소품에 지나치지 않는 느낌이 강한거 같다.

그 시절에 향기를 맡고 감상에 젖을 무렵, 영화속 시간은 가까운 과거로 발빠르게 이동을 해버린다.

그래서 과거의 향기를 진하게 하기 위해 그 시절 노래를 사용하는데, 그 노래가 나오는 시점에만 생각이 나고 돌아서서 기억을 해보려면 다소 흐려지는 느낌이다.

노래가 흘러나오고 바로 분위기를 그 전환시켜, 추억을 자극할만한 시간을 조금 뺏는 기분이다. 그 점이 조금 아쉬움!!


가슴뛰는 설레임의 로맨스보다는 두 주인공이 성장하는 모습을 그린 성장드라마에 로맨스를 살짝 끼운 느낌이 드는 영화.

응답하라시리즈처럼 완벽히 그 시절로 돌아가는 추억열차를 태우게 보다는 과거에는 이랬다 살짝 맛보기만 보여주는 듯한, 레트로로맨스

잠깐이라도 과거의 향수를 맡아볼수 있어서 좋았던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