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독립생활보다 시간독립부터 먼저 하셔야겠습니다.

by Lrzr 2021. 3. 19.


"사람이 한평생 물건을 찾는데 낭비하는 시간이 거의 1년이란다. 우리가 초등학교 때 배운것이 '제 물건은 제자리에'다.

이것만 지켜도 이런 시간 낭비를 막을 수 있다!"

현명한 시간관리란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다. 시간 도둑을 잘 잡는 것이 시간관리의 핵심이다. 매일 우리가 사용하는 시간중에서 이런 시간 도둑들을 잘 잡을 수 있다면, 귀한 시간을 소중한 일이 잘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시간을 잡아먹는 '속임수의 영역'과 '낭비의 영역'을 잘 관리해야 한다.

급하다는 이유로 우리에게 중요한 일처럼 느껴지는 것들이 '속임수의 영역'이다. 갑자기 방문한 방문객, 수많은 SNS메신저, 급하게 잡히는 약속, 친구의 부탁 등 당장 대응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일들이다. 하지만 이런 일들은 아주 소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중요하지 않은 일들이다.

이유 없이 그저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것들이 '낭비의 영역'이다. 잡담하기, 수다성 전화, 낮잠 자기, 컴퓨터 게임, 스마트폰 만지작거리기, TV시청, 불필요한 인터넷 서핑 및 쇼핑 등이다. 그저 무료함을 달래기 위한 행동들이 대부분이다.


목표와 열정을 가진 사람은  '밀도가 높은 시간'을 사용한다!

 

물리적으로 주어지는 시간은 같지만 그 시간의 쓰임에 따라 시간의 밀도가 나타난다.

누군가 한 달에 걸릴 일을 일주일 만에 해냈다면 그 사람이 쓴 '시간의 밀도'는 높은 것이다.

같은 시간이라도 목표와 열정을 가진 사람은 밀도가 높은 시간을 사용한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이 흐르지 않는다!'

 

1시간 60분, 1일 24시, 1년 365년, 시간은 공평하다.

그런데 똑같은 자산을 가지고 사용하지만 시간의 밀도가 다르듯, '시간의 결과'도 다르다!

나와 같은 선상에 있었던 사람들을 오랜 시간이 지나 만나게 될 때, 우리는 시간이 만들어놓은 다른 결과를 보게 된다.


메모가 아이디어가 되게 하라

 

메모는 '누구나 쉽게 짧은 시간 안에 삶을 변화시키는 기술'이자, '삶의 다양한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도구'이며, '삶의 전 영역이 한데로 모이고 쌓이는 나만의 플랫폼'이다. 하지만 메모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메모하는 습관을 유지하는 사람은 드물다. 

메모는 '생각의 반응로'이자 '창의성의 원천'이다. 위대한 업적을 남긴 리더들은 모두 메모광이었다. 메모를 습관화하면 일이나 학습의 성과가 달라질 뿐만 아니라 하루하루 삶의 질이 달라진다. 

하루 5분이라도 매일같이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면 평범한 일상이 비범한 순간들의 연속으로 바뀌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하게 된다.


실패해도 후회는 하지 마라

 

하버드 대학에서는 '실패해도 후회는 하지 마라'고 가르친다. 최선을 다했지만 실패했다면 그것은 후회 없는 실패다.

즉, 후회하지 않을 정도로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다.

우리는 실패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그래서 한 번 실패한 사람이 더욱 힘차게 일어설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도했다가 실패한 것보다는 한 번도 제대로 도전해보지 못하고 후회만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거야말로 진짜 실패한 사람들이다.


나름 시간관리를 열심히 했는데도 불구하고 시간이 부족하다는걸 느꼈다. 모두에게나 동등하게 주어지는 시간인데

왜 내게 이렇게 시간이 부족할까?하는 생각이 들었고... 시간을 더 사용하기위해 잠도 줄여가면서 작업에 몰두했었다.

너무 오랜시간이 걸려 중간에 포기할까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지만...그래도 포기하지 않았기에 결과물이 나온거 같다.

이책을 보니 왜 내가 그렇게 시간이 부족했었는지 조금은 이해할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계획이라는게 현실적이어야 하며 외부 요인을 감안하여 융통성 있게 작성되어야 한다고 했는데, 예초에 수십명이서 오랜시간동안에 걸쳐서 작업해야되는 양을 혼자서 했다는게 정말 미련하기 짝이 없었다.ㅎㅎ;;;; 

또한 너무 높은 난이도의 작업이라 밀도가 높은 시간을 사용하지 못했던것이다.

일차목표는 이루었으니 다음작업으로 넘어가기전에 잠시 휴식기간을 가져야겠다.

평소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이 책을 한번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꺼같습니다.

몰입도도 상당해서 술술 읽어지는 책!!!

 

 

계획이 실패했다면, 실패를 계획한 것이다. -그레그 S.레잇- 

'☆.....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4) 2021.03.24
인공지능 투자가 퀀트  (2) 2021.03.20